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정보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RSS,사이트맵)하여 조회수 올려보자!!

블로그에 대한 공부를 하다보니 점점 지식이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중 중요한게 내 블로그의 조회수를 올리는 것 입니다. 그래서 찾다보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하면 네이버에도 내 블로그의 내용이 나오게 끔 할 수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에 들어가야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갑시다. 

 

http://webmastertool.naver.com/

 

 

마스터 도구에 들어가보면 일단 네이버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를 추가를 하게 끔합니다. 필자는 이미 등록을 해서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처음 등록하시는 분들은 다른 화면으로 나오겠지만 거기서도 사이트 추가를 하면 됩니다. 기존에 등록하셨던 분들은 캡쳐화면과 같이 아래의 사이트 추가에 들어 가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의 화면입니다.

 

 

이제는 빨간 부분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음단계인 사이트 소유 확인으로 넘어갑니다.

 

HTML 파일업로드 방법보다는 티스토리는 HTML태그 방법이 쉽기 때문에 체크포인트에 체크를 하면 메타태그라는 소스를 주게 됩니다.

 

이소스를 가지고 자신의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서 HTML/CSS 편집에들어갑니다.

그리고 거기서 HTML부분에 <head>및에 저 소스를 넣어주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저장을 하고 난 후에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온후에

확인을 하면 자신의 블로그사이트가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이렇게 웹마스터 도구등록이 끝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RSS와 사이트맵 제출을 해야 완벽히 끝납니다.

 

먼저 rss등록부터 보겠습니다.

 

이런 화면이 나올 텐데 저 빈공간에 자신의 블로그주소 끝에 rss를 붙여 넣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면 rss등록이 끝이납니다.

 

http://jjanggufamilly.tistory.com/rss

 

 

다음은 사이트맵 제출하는건데 사이트맵은 따로 미리 만들어 둬야합니다.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은 따로글을 올려 두었습니다. 아래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2017/03/24 - [유용한 정보] - 티스토리 사이트맵 쉽게 만들기!!

 

 

 

사이트맵 제출에서 자신이 만들어 놓았던 사이트맵의 정보를 가지고 와서 저기에 넣어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사이트맵 제출까지 완료가 됩니다. 정보확인방법과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은 위에 링크에 있습니다.

 

 

그러면 웹마스터도구에 현황에 들어가서 사이트 최적화라는 메뉴로 들어가보시면 이런식으로 체크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하게되면 자신의 글들이 네이버에 노출이 되기때문에 조회수를 다른 곳에서도 유입을 하게끔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르시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부분이면 알려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