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군무원 채용일정 발표

2017년 군무원 채용일정 및 채용인원이 오늘 발표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공무원 선발인원이 많이 늘어나서 전체적인 군기관별 채용인원이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작년 1000명이상 채용에서 올해는 200명가까이 작년보다 작은 849명을 채용한다고 합니다. 공개경쟁채용시험이고 7~9급 673명을 뽑습니다. 그리고 3~9급 176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장애인 구분모집은 86명이라고합니다.

응시원서 접수는 (4월 17일 ~ 21일 국방부) (4월 24일 ~ 28일육군, 해군, 공군) 각각의 채용 인터넷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 할 수있다고합니다.

필기시험은 일정은 미리나와 있었는거와 같이 7월 1일 전국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지고 필기시험 합격자발표는 8월달 중순 그리고 면접은 9월 말에 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종합격자 발표를 하게되고 임용은 11월 이후에 한다고 합니다.

올해의 바뀐점은 군수직렬 필기시험의 과목인 품질관리론이 경영학으로 바뀌었고 자격증 소지자에게 줬던 가산점이 폐지가 되었다 합니다. 잘알고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군무원은 영어과목이 토익, G-TELP 등으로 대체가 되어서 공무원 시험보다 짧은 수험기간으로 합격이 가능합니다. 공무원은 5과목 100분의 시험이고 군무원은 4과목 75분시험입니다. 시간이 대체로 짧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놓고 푸는 연습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시점부터 시험준비를 해도 가능 한 시험이기때문에 착실히 준비를 한다면 합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국방부군무원 채용홈페이지에 직렬별 인원수가 오늘 발표가 되었으니 가서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군무원도 군대에서 근무 한다뿐이지 공무원과 같은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PX에서 면세혜택이 주어지고 공무원과 같이 출산 보조비, 업무추진교통비, 임대아파트제공, 기본급외 보너스가 700~900%라고 합니다. 월차, 연차 모두 있습니다. 남자분들은 군무원이 되시면 예비군 훈련이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연봉은 9급 1호봉 기준으로 연봉 약 20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복장은 군복이냐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부대마다 다 다른데 규정은 자율복이라고 합니다. 훈련은 국방부, 육군, 해군, 공군 중에서 육군부대중 소수의 부대만이 약간의 훈련을 한다고 합니다. 무조건 군무원이라 해서 훈련을 하지는 않습니다. 저도 지금 직장을 다니다가 군무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합격하려고 공무원보다는 군무원을 택하였지만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군무원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포기하시지 말고 같이 열심히해서 같이 합격했으면 좋겠습니다. 대체로 공무원보다는 경쟁률이 낮고 커트라인이 낮기때문에 지금부터 잘 준비하시면 합격 할 것같습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취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군무원 채용공고 날짜 확정  (0) 2017.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