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가상화폐

스텔라루멘 정보 및 호재정보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짱구네 가족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코인은

 

스텔라루멘(XLM) 에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상승이기대 되는 코인중 하나입니다.

 

 

 

 

 

 

 

 

 

 

 

스텔라루멘  정보 및 호재정보 확인 방법 정리

 

 

법인소재지 : 샌프란시스코

 

설립일 : 2014년

 

대표인물 : 존 맥칼렙

 

최초 발행일 : 2014년 7월

 

시가총액 : 11.3조원

 

총발행 한도 : 100,000,000,000

 

 

 

 

코인소개

 

스텔라 루멘은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입니다. 스텔라는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하며,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리플에서 포크되었기 때문에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스텔라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비즈니스모델은 은행, 결제시스템, 그리고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공개되는 공공의 장부, 즉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로 리플과 비슷하게 다중통화거래(multi-currency transactions)에서 연결통화로서 기능합니다.

하지만 리플은 영리기업인 리플랩스에서 운영하는 반면, 스텔라는 비영리 단체인 스텔라개발재단에서 담당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은행이나 기업과 같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리플과 달리, 스텔라는 개인과 금융소외계층을 주요고객으로 합니다.

2014년에 출시 됐을 때, 이 화폐의 이름은 스텔라였는데, 2015년 네트워크가 업데이트되면서 루멘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이는 스텔라 네트워크와 stellar.org라는 비영리 단체와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코인특징

 

 

1. 총공급량인 1,000억 개의 루멘은 초기에 이미 다 발행되었고 앞으로 배포할 일만 남았다고 합니다. 전체의 5%는 stellar.org에 유보되어 운영비용으로 지출될 것이고, 나머지 95%는 다양한 그룹에 배포될 계획입니다. 50%는 루멘을 원하는 개인들, 25%는 은행시스템을 누리지 못하는 인구, 20%는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주어집니다. 실제로 루멘은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꾸준히 배포되는 중입니다. 이렇게 루멘을 공짜로 사람들에게 배포하는 이유는 폭넓은 디지털 네트워크를 만들어 저비용의 금융서비스로 사람들을 연결하기 위해서입니다. 스텔라의 개발자들은 이것을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기본적인 초대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2. 루멘은 매년 1%의 고정된 인플레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텔라 네트워크의 내재한 시스템이고, 거래마다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도 인플레이션에 기여합니다. 0.00001이라는 아주 작은 거래 수수료는 DoS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3. 스텔라 네트워크는 PoW나 PoS가 아닌 스텔라 합의 메커니즘(SCP, stellar consensus protocol)이라는 독자적인 합의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이는 자신이 누구를 신뢰할지 직접 선택하고 이로부터 형성된 신뢰망을 통해 합의에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핵심 가치

 

 

 

 

코인 호재정보 확인 사이트

 

 

대표 홈페이지 : https://www.stellar.org/

 

트위터 : https://twitter.com/stellarlumens

 

 

크롬으로 여시고 한글로 번역해서 보시면 됩니다.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