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등기부등본 열람방법 간단히해결!!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날이 풀리면서 이사철이 다가 왔습니다. 그래서 부동산 거래시 알아두셔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뭐냐하면 등기부등본을 무조건 확인을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집주인이 저당을 잡혔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세금, 보증금 등을 보장 받기 위해선 등기부등본을 필히 확인하고 전입신고, 확정일자를 받아야 합니다.


부동산이 안전하긴 하지만 그래도 확인을 해보아야 할 것이 등기부등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법원인터넷등기소에서 등기부등본을 열람 및 발급을 할 수있습니다.

    일단 대법원인터넷등기소로 들어갑니다.

 


->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열람하기나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열람은 발급이 안되기때문에 법적인 효력이 없고 내용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출하기위해선 발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급을 받기 위해선 설치를 해야하는 프로그램들이 몇개 있으니 그것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 열람 및 발급하기전 확인사항입니다.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열람하기와 발급하기는 하는 방법이 동일 하기 때문에 열람하기로만 들어가 보겠습니다.





-> 위와 같이 열람만 하실경우 700원, 발급을 원하실경우는 1000원을 결제하여야 보실수 있습니다. 무료는 아닙니다. 



간편 검색, 소재 지번, 도로명주소, 고유번호, 지도로 찾기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조회할 수 있답니다. 자기가 원하는 방법으로 주소를 검색한 후에 다음단계부터는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공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