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생활에 필요한 유용한정보 꿀팁 모음(세탁편)

 

여러분에게 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정보들입니다. 먼저 세탁에 필요한 정보들을 간단히 나열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운동화 쉽게 빨기


운동화를 집에서 빨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비닐봉지에 세제를 넣은 뒤 뜨거운 물을 붓고, 세제가 봉지 안에서 풀어지면 그때 운동화를 넣고 비닐봉지를 묶습니다. 그래서 15분에서 20분 정도 기다리기만 하면 얼룩이 거의 다 빠집니다. 그래도 얼룩이 남아있다 하면 칫솔로 살살 문질러주시면 얼룩이 사라집니다.

두 번째, 무릎 나온 청바지

청바지를 오래 입다 보면 무릎이 나와서 보기가 싫어집니다. 원상복구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소주가 그 방법이라고 합니다. 일단 소주를 깨끗한 수건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리고 소주로 적신 수건을 청바지 안쪽 무릎 나온 부분에 넣어줍니다. 수건을 넣었으면 청바지 안쪽이 아닌 무릎 부분에 소주를 직접 뿌려줍니다. 그리고 다리미로 무릎 부분을 다려주면 된다고 하네요. 다림질할 때 바지를 늘리면서 다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소주를 뿌려주는 이유가 에탄올은 섬유가 유연해져서 탄력이 살아나 원상태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세 번째, 얼룩 해진 청바지

청바지를 입다 보면 색이 얼룩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원상복구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룩 해진 청바지를 소금물에 30분간 담가뒀다가 꺼내면 청바지의 본연의 색으로 돌아오고 때들은 빠지게 됩니다. 엄청 쉬운 것 같네요.


네 번째, 옷에 김치 국물이 남은 옷

김치 국물을 제거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양파로 지우는 방법 입니다. 옷에 있는 김치 국물을 대충 제거한 뒤 말립니다. 그리고 마른 상태에서 양파를 강판에 갈아준 뒤에 갈아 놓은 양파를 김치 국물이 묻은 부분에 묻혀주고 하루(24시간) 동안 놔뒀다가 다음날 세탁을 하면 대부분의 김치 국물을 지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달걀흰자로 지우는 방법 입니다. 달걀흰자를 스펀지로 김치 국물이 묻은 곳에다가 골고루 발라줍니다. 스펀지로 얼룩 부분으로 문질러주면 달걀흰자의 단백질이 김치 국물과 섞이면서 흡착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을 김치 국물 묻은 곳에 뿌리고 수건으로 닦으면 기치 얼룩이 깨끗이 지워집니다.

 

다섯 번째, 껌 묻은 옷

진짜 옷에 껌이 묻었을 때 제일 짜증 나는 것 같습니다. 잘 떼지지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껌을 쉽게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땅콩을 갈아서 그걸 가지고 껌이 묻은 곳에다가 뿌려줍니다. 그리고 물을 조금씩 뿌리면서 흡수를 시켜줍니다. 그리고 칫솔로 5분 후에 살살 문지르면 땅콩과 껌이 엉겨 붙어서 껌이 떨어지게 됩니다.